횡성군보건소는 횡성전통시장을 쾌적하고 건강한 시장으로 만들기 위하여 금연과 건강길 조성을 위하여 로드사인을 설치한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전통시장을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시장 조합 상인들도 협력하여 시장 내 대청소를 실시하였으며, 담배연기 없고 건강한 활력 넘치는 시장 분위기를 조성 위해 금연과 건강로드사인을 설치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금연 로드사인은 동문, 서문, 남문, 북문 주 출입구 4곳과 식당 상가를

위주로 9개가 설치되며, 심뇌혈관질환 예방 정보 로드사인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정보 제공 로드사인은 일반상가 교차지점에 각 각 6개씩 설치되어 건강 길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이번 설치되는 금연 및 건강 로드사인은 시장 내 교차지점에 설치함으로써 시장을 이용하는 방문객이 이동하며 장도 보고 건강 상식도 한 눈에 익힐 수 있도록 캐릭터와 짧은 문구로 제작되었으며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디자인하여 시각적인 홍보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민선향 보건소장은 “ 전통시장 내 금연 및 건강 길 로드사인 설치 계기로 모두가 즐겁게 찾을 수 있는 횡성전통시장이 되길 바라며, 시장 상인들의 건강 증진 향상과 더불어 군민들의 건강행태 개선에도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