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노은·학하지구 내 주요 간선도로의 교통노면표시 시인성 확보를 위해 노면 재 도색을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교통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반기 10억 원의 추경예산을 투입해 노은·학하지구·북유성대로(대전 ↔ 세종)의 주요 간선도로 차선 및 횡단보도 등 15개 노선 6만 3,000㎡를 오는 12월 초까지 재 도색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2019년 대전방문의 해에 대전을 찾는 손님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고 나아가 도시환경 개선과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다.

대전시 양승찬 교통건설국장은 “노은·학하지구 등 주요 간선도로 재 도색 실시로 시인성 확보에 의한 공공교통 인프라가 구축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예산을 반영하여 도로안전시설을 정비,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대전을 찾는 손님들에게 밝고 쾌적한 선진교통환경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제3차까지 사업을 발주해 70여 개의 노선 15만 8,000㎡에 대해 재 도색을 완료했으며 복잡한 구조의 도로로서 교통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계룡지하차도 등 15곳에 대해 노면색깔유도선(컬러레인)을 설치,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