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성남시청 실내 및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는 ⌜2018 성남시 국제의료관광컨벤션(Seongnam International Medical Tourism Convention, 이하2018 SIMTC)⌟에서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 및 글로벌게임체험관 등 특별관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2018 SIMTC는 기초지방자치단체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개최되며, 성남시가 보유한 우수 의료기술 및 의료관광자원을 국내‧외 관계자와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되었다.

성남시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 및 각종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특히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과 글로벌게임체험관 등의 부스 운영을 통해 성남시가 보유한 첨단기술력과 혁신기술에 대해서도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은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첨단산업의 클러스터 판교테크노밸리의 우수기업 5개사가 참여하며

▲첨단IT기술 및 기업소개 (NHN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 음악 콘텐츠 체험(포더비전) ▲가상현실 인지훈련 치매예방 VR훈련시스템(한컴지엠디) ▲미용 마사지기 전시‧체험(어거스트텐) ▲지능형 서비스 로봇(퓨처로봇) 등 기업이 보유한 첨단기술에 대한 소개‧홍보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가상현실 전문기업 ㈜포더비전은 MR(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가상‧가창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소개하여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장점을 결합한 첨단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게임체험관에서도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해있는 게임‧컨텐츠 우수기업 5개사가 참여하여 성남시의 첨단 게임 산업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증강현실 게임 체험(비주얼라이트) ▲VR게임을 통한 안전체험 교육(VVR) ▲휴대용 VR을 통한 게임 체험(슈퍼브이알) ▲VR기반 직업 시뮬레이팅 게임(소프트젠) ▲아동용 증강현실게임 체험(시크릿타운) 등 최근 인기 콘텐츠로 떠오르는 VR/AR 등 첨단기술을 시민들이 쉽게 체험해볼 수 있어 참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성남시의 우수 의료기술 및 의료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판교테크노밸리의 우수기업 및 첨단기술들을 널리 홍보하여 IT․BT․CT와 의료산업이 융․복합된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나아가 성남시의 아시아 실리콘밸리 조성 프로젝트 실행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