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등 주요행사 홍보 -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 80여명은 9월 9일 성안길과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솔라페스티벌 등 주요 행사에 대한 도정 홍보를 실시하였다.

제5기 도민홍보대사는 지난 8월 20일 위촉되어 처음으로 공식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주말 인파로 넘쳐나는 성안길에서 도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5대행사(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솔라페스티벌․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를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고, 행사 홍보용 어깨띠를 착용하고 성안길을 누비며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성안길 홍보활동 후에는 충주종합운동장으로 이동하여 세계소방관 경기대회 개막식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이어갔다.

이날, 도민홍보대사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개인별 SNS에 도정 홍보활동과 개막식 주요행사 인증 샷을 올리는 등 온라인홍보도 병행 실시하였다.

한편, 제5기 도민홍보대사는 10개팀 47명, 개인 81명 등 총 128명으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시․군에 골고루 분포되어 구성되었으며, 주부, 교수, 농부, 문화관광해설사,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도민홍보대사는 각종 분야의 전문지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과 지혜를 도정에 반영하는 한편, 개인 블로그, SNS, 민간교류 등 일상 속에서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도정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가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