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PEACE, U’ 개최

 

국제청년평화그룹(이하 IPYG) 대전충청지부는 7일 대전 중구 대흥동 모임공간에서 청년들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 ‘PEACE, U’를 진행했다.

IPYG 대전충청지부는 ‘오늘도 안녕하십니까?’의 주제로 하루하루 전쟁과 폭력 즉 취업·연애·결혼·돈 등의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다양한 영상과 공연을 통해 보여줬다.

이어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쾌락적인 것 보다는 평화적 문화를 교류하는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고 제시하며 “평화를 향한 소망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반복되는 일상 속을 살아가는 청년의 모습을 담은 버스킹 공연과 IPYG 대전충청지부 회원들이 직접 작사·작곡한 힙합 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IPYG 대전충청지부장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대전 청년들에게 일상 속 전쟁이 아닌 평화를 함께 이뤄가자고 독려했다.

IPYG 대전충청지부장은 “우리는 살면서 지치고 이유 없이 우울해지기도 한다”며 “우울한 마음을 해소하기 위해 친구와 만나 수다를 떨기도 하고 음악을 듣지만 이는 잠시 뿐”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같은 마음을 가진 청년들 중 스스로 마음의 평화를 만들고자 하는 청년들이 있다”며 “여러분들도 IPYG와 함께 해 우리에게 필요한 평화를 만들기 위해 DPCW를 지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청년평화그룹(IPYG)는 하늘문화세계평화그룹(이하 HWPL)의 산하기구로 HWPL과 함께 국제법 DPCW 10조 38항을 제정하고 지구촌 전쟁종식과 세계 평화를 이루기 위해 일하고 있다. 또한 HWPL은 ‘9.18 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을 오는 18일 인천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