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대한민국 문해의 달인 9월을 맞이하여 지난 7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900여명의 문해교육 학습자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내 24개 문해교육 기관․단체가 공동주관하여, 문해교육 학습자가 배움을 통해 얻었던 행복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진행했다.

식전공연으로는 모래 위에 시화전 작품을 손으로 재현한 샌드아트를 처음 시도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어진 개막식에서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유병국 충청남도의회의장,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이 참석하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와 충남 문해교사 대상 수상자에 대해 시상하고 격려 했다. 이어서 문해교육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재능과 끼를 선보일 수 있는 학습자 발표회 시간도 가졌다. 이 밖에 연계행사로 ▲ 전국 및 충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작품 전시회 ▲ 문해교육 성과물 홍보관 운영 ▲ 키오스크(사진) 체험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 문해교육 성과를 함께 공유하였으며, 나아가 문해교육 참여 촉진과 도민의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올해 전국 및 충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충청남도를 돌며 전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일 충남도청을 시작으로, 11월 16일까지 도교육청 및 7개 기관(공주시, 아산시평생학습문화센터, 충청남도평생교육원,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 천안성환도서관, 부여도서관, 아산도서관)을 돌며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