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오는 13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리는 ‘장애인을 위한 아름다운 힐링 콘서트’ 행사에서 시민의 의견을 현장에서 들어보는 세 번째, 오프라인 청주1번가를 진행한다.

이날 ‘장애인 이동이 편리한 청주 만들기’라는 주제로 이루어질 오프라인 청주1번가는 행사 직전인 오전 10시 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 30분간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을 주된 대상으로 하는 이번 문화행사에서는 평소 청주에 거주하면서 생활이 불편했던 장애인의 사례에 대한 발굴과 장애인 이동 편익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오프라인 청주1번가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현장에 준비된 ‘청주1번가와 도란도란’의 편지지에 내용을 작성해 소통함에 직접 투입하면 된다. 청주시는 부서의 검토를 거쳐 본 제안의 내용을 향후 시정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상률 정책기획과장은 “혜택의 직접 수혜자인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결정하기 위해 오프라인 청주1번가를 진행하고 있으니, 주제와 관련한 의견을 가진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며 “더불어 온라인 청주1번가를 통해서도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범덕 청주시장의 정책소통창구인 청주1번가는 오프라인 청주1번가 외에도 시민의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시민생각 이슈토크’, 시민의 참신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상상(相想) 발전 제안’, 공약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듣는 ‘한범덕 공약상자’를 오픈해 온라인상에서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검색 포털에 ‘청주1번가’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