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총동문회(이하 대불련총동문회, 회장 백효흠)가 설립한 사단법인 대불(이사장 백효흠) 산하 대학전법지원단(단장 최승태)에서는 2018년 캠퍼스포교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불련동아리방 리모델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불련동아리방 리모델링 사업’은 3포, 5포, N포라는 이름으로 포기의 늪에 빠진 대학생, 청년들 곁으로 다가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불교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학생 친화적 힐링 공간을 마련 해 줌으로서 대불련 재학생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대학생들과 함께 공감하는 새로운 불교의 모습을 전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대불련 동아리방이 마치 카페 같고, 또는 도서관 같은 편안한 공간이 되도록 만듦으로써 안락한 분위기 속에 대학생 불자들이 불교를 접하고, 서로 소통하며 위로받는 힐링의 공간으로 재탄생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진행하고 있다.

2018년 캠퍼스포교 활성화를 위한 신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올해 초 제주대, 경북대, 성균관대 등 3개 대학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오는 9월 성균관대학교 불교학생회 동아리방에 대한 낙성식과 점안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캠퍼스 포교의 중요성과 미래세대를 위한 대불련 활성화에 동감한 한국불교태고종(총무원장 편백운스님)이 이 사업을 지원하기로 하고 ‘대불련동아리방 리모델링 사업’을 매년 후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오는 9월 5일 체결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에는 처음으로 표준안에 따라 리모델링을 마친 성균관대학교 동아리방을 둘러볼 예정이다.

대불련총동문회 / (사) 대불 대학전법지원단 (02-720-1963) 또는 김관태 사무총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