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방학을 이용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정보화교육이 청소년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에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충주시는 정보화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정보화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정보화 능력 향상과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방학기간을 이용해 정보화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에는 △스크래치코딩 활용 △스크래치코딩 자격증 2개 과정을 개설해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에 걸쳐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1일 2시간씩 20시간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스크래치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이 되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내년부터 초중고 전체적으로 의무교육이 되는 과정이다.

자격증 과정에는 초중고생 30명이 참여해 전원 교육을 이수했다.

시에 따르면 이들 교육 이수생 중 18명이 지난달 18일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1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에도 여름방학 특강 참여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해 20명 합격했으며, 지난 겨울에는 11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시의 방학기간 정보화교육이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방학기간 정보화교육을 수강한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정보화교육이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자격증 취득 및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