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해마
건강한 해마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7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2018 해마 마스코트 공모전 ‘해마당’의 입상작을 발표했다.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가 주최·주관하는 공모전 ‘해마당’은 뇌 기억의 중추인 ‘해마’와 동음이의어인 바다생물 ‘해마’를 활용한 치매안심센터의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이다.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입상작은 해마상 3명, 바다상 2명이다. 해마상은 ▲이태희(‘닥터 메모리’), ▲김재용(‘건강한 해마’), ▲이준희(‘궁금해마’), 바다상은 ▲이다인(‘하삐와 할미’), ▲한태원(‘치돌이와 매순이’)가 수상했다. 수상자는 일산동구보건소 홈페이지(www.goyang.go.kr/hospital/is/index.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관내 초·중·고등학생의 치매에 대한 지식 습득 및 인식개선의 계기가 됐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매년 해마 마스코트 공모전 ‘해마당’을 확대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9월 4일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9월 4~7일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10월 4일 ‘치매극복의 날 페스티벌’ 등에서 순회 전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