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원장 김용두)는 8월 30일(목),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양해승)와 교육지원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사회복무연수센터 교육프로그램에 승마체험과 자연환경 해설사 지원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속리산국립공원 자원보호 및 홍보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는 2016년 3월에 개원하여 연 3만 3천여 명의 사회복무요원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기관으로,

‘국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무요원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고취하고 성실복무를 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두 원장은 “속리산 국립공원사무소와의 협약을 통해 승마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회복무연수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협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양해승 소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연수센터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속리산 국립공원을 전국에 홍보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연수센터 교육발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