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삼척월드비치 치어리딩 오픈 마스터즈」가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삼척해변 특별무대에서 개최된다.

치어리딩 선두 도시인 삼척시에서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홍보하고 치어리딩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제2회 삼척월드비치 치어리딩 오픈마스터즈」는 대한치어리딩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한국관광공사,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미국, 러시아 등 국내외 10여 개국 최정상급 선수 1천2백여명이 참석해 삼척 해변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삼척시는 대회 준비와 더불어 지난 3월부터 강원대 치어리딩 아카데미 센터를 조직·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주민의 건강 증진 및 치어리딩의 저변확대에 노력해 왔다.

대회 첫날인 8월 31일(금)에는 오후 3시부터 해외 선수단 100여명이 삼척 시내 곳곳에서 화려한 치어리딩 거리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오후 5시부터는 전야제로 삼척해변 특설무대에서 삼척시민 장기자랑인 ‘치어업 삼척! 끼룩氣LOOK’, 및 한빛예술단 초청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2일차인 9월 1일(토)에는 10시부터 국내 50여팀이 참가하는 전국 치어리딩 스포츠클럽대회가 진행되고 오후 5시부터는 개회식이 펼쳐지며, 마지막 날인 9월 2일(일)에는 ‘삼척 월드비치 치어리딩 오픈 마스터즈 세미 파이널’과 ‘챔피언 결정전’이 진행된다.

도는 지난 동계올림픽 기간 중 ‘글로벌 치어리딩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치어리딩을 대중화된 응원문화로 이끌어 내고, 도내 생활체육의 한 분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올해로 제 2회를 맞이하는 ‘삼척 월드비치 치어리딩 오픈 마스터즈’를 통해 동계올림픽의 영광을 이어 치어리딩의 대중화 및 강원도 국제 스포츠관광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