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성 감사관
유희성 감사관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월 1일자 인사발령을 통해 신임 개방형 감사관에 유희성(58) 충남교육청 공보담당관을 임명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충남교육청 개방형 감사관(3급 상당 부이사관)에 네 번째로 임명되는 신임 유희성 감사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2년 간 감사계획 수립 및 조정‧처리 등 감사 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신임 유희성 감사관은 1980년 공직에 입문하여, 서천교육청 행정과장, 공직감찰팀장, 교육협력관, 공보담당관 등을 거치면서 예산‧회계와 감사분야에 탁월한 능력 보였으며, 이번 충남교육청 감사관(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에 응시하여 최종 합격자로 결정되었다.

유 감사관은 충남 홍성고 출신으로 한남대학교대학원과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교육행정공무원의 조직몰입, 성과관리제도의 수용성 제고 방안 등을 연구해 전국에 보급한바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신임 감사관은 탁월했던 공직 경험을 되살려 다시금 충남교육을 혁신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구현하는데 적임자라고 생각하며, 충남교육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희성 감사관은 소감에서 “앞으로 충남도교육청의 감사관으로서 조직문화 개선과 함께 투명한 교육행정의 정착, 청렴한 충남교육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