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9월 1일부터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 농어촌버스를 감회 운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시행하는 추가감회 운행은 기존 일요일과 공휴일의 일부 운행편 미운행에 더해 올 3월 개정된 근로기준법의 주52시간 근로시간 적용의 여파를 완화하기 위한 ㈜신흥운수 노사간 타협에 의해 이용자인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확대 조정한 것으로, 7월부터 1개월간 대주민 홍보를 거쳐 시행하게 된 것이다. 

군은 농어촌버스를 이용하는 주민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신중을 기하기 위해 ㈜신흥운수와 함께 주말 해당 시간대의 탑승자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주민들의 이용률이 적은 시간대인 주말과 공휴일 07:50 이전 운행하는 농어촌 버스 총 23편의 운행을 감회 운영하게 되었다.

이와는 별도로 이용이 적어 조정검토 대상이었던 2개 노선(원남/천남, 송현/갈평)의 막차 시간도 통합 조정됐다.

군은 주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출근 등 불가피한 피해에 대해서는 별도의 대책을 마련할 계획을 가지고 각 읍면사무소와 민원과 교통팀(전화 043-540-3092)를 통해 피해사례를 접수받고 있다.

보은군은 추가 감회운행에 따른 공고와 각 마을 공문시행에 이어 각 버스차량과 승강장에 홍보문을 부착하는 등 어르신 등 이용주민의 혼란과 불편을 방지하고자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휴일 아침 감회운행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주민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