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에서는 청호동 지역 주민과 청호동을 사랑하는 속초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제1기 속초시 도시재생대학 “우리마을 만들기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은 재개발, 재건축 등 획일적인 개발방식에서 벗어나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여 더 살기좋은 생활터전으로 만드는 도시재생사업과 주민계획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속초시는 청호도 주민을 비롯한 청호동과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속초시민 등을 대상으로 수강생 50명을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속초시정보스포츠센터 시청각실에서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총7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함께 만드는 마을(임혜순 꾸림 대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이해(장희순 강원대 교수) △속초시의 역사와 자원 다시보기(김인섭 속초문화원 사무국장) △우리지역 자원찾기와 주민활동(서준원 com.UNITY 대표) △도시재생활성화와 유휴공간 활용(김민선 어반소사이어티 매니저) △주민참여 마을환경정비사례(고재섭 티이오커뮤니케이션 본부장) △속초시 주민제안 도시재생 프로젝트 발표 등으로 짜여졌다. 

수강 신청은 속초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속초시 건축디자인과 도시재생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mhg6175@korea.kr), 팩스(033-639-2314)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