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꽃 특성화 화정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꽃과 식물과 책으로 오감을 일깨우는 ‘우리끼리 자라는 도서관 생태 텃밭 시즌2’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우리끼리 자라는 도서관 생태 텃밭 시즌2’는 대상별 생태교육 특성화 프로젝트로 상자텃밭에 씨 뿌리기부터 수확하기까지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함께 배우고, 소통하고, 나누는 활동이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성인, 가족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며 전문 도시농업관리사와 플로리스트가 듀엣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텃밭 놀이터’는 ▲심고 뿌리고, ▲심고 기르고, ▲텃밭 곤충과 놀고, ▲거름 주고, ▲허수아비 만들고, ▲가을 텃밭 패션쇼하고, ▲수확하기의 일곱 가지 생태놀이 테마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30분 총 7주간 화정도서관 썬큰공간에서 이뤄지며 1인당 1개의 텃밭이 분양된다. 

‘성인 텃밭 이야기’는 ▲씨앗과 논 DAY, ▲텃밭곤충과 논 DAY, ▲흙과 논 DAY, ▲물들이며 논 DAY, ▲철든 DAY, ▲단풍관 논 DAY, ▲소통의 힘으로 구성돼 있다. 고양시민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총 7주간 이뤄진다. 1인당 1개의 텃밭을 분양해 화정도서관 썬큰공간에서 이뤄지며 지역주민간의 소통을 중점으로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농부 나눔이야기’는 고양시민 1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주말 프로그램이다. 내달 1일, 15일 그리고 10월 6일, 27일 오전 10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가족당 상자텃밭 1개를 분양받을 수 있으며 가족이 함께 다양한 모종을 심고 관리하며 수확한 작물로 패션쇼와 요리를 하는 등 가족이 함께해 행복이 배가 되는 텃밭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오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받는다.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075-9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