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간의 시정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이끌어 온 ‘대구 시민강사’의 운영을 의미있고 내실있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 23일 시민강사의 위촉기간을 연장하고 위촉장을 수여한다.

대구 시민강사 7명은 ▴ 웃음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한 행복한 인생 2모작 시작하기 ▴ 매력적인 도시 자랑스런 대구 관광 등 다양한 주제로 지난해 7월부터 공무원교육원, 직장교육 및 특별교육, 대구시민대학 등에서 2회 이상의 강연을 펼쳐 시민들의 의견을 공무원교육에 반영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 시정을 구현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대구시는 이미 선발한 시민강사의 위촉기간을 연장하여 각 부서 및 유관기관, 대구시민대학에서의 강연 기회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시민강사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시민과 공무원이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 진광식 자치행정국장은 “시민강사와 함께 소통하는 열린교육으로 공직사회가 시민들에게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이 보유한 생활 속의 지혜와 경험을 공유하고 공무원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전달될 수 있도록 시민강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