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고용창출 실적이 우수한 도내 15개 업체를 선정·발굴하여 기업에 다양한 인센티브 혜택 및 복지시설 설치 인센티브까지 지원한다.

도는 지난 6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1,2차에 걸쳐 접수한 결과 도내 33개 기업이 신청, 이 중에서 심사표에 의한 서류심사를 거쳐 22개 기업이 현장평가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고용우수기업은 ‣도내 소재(본사 또는 주공장) 기업으로서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 중에 ‣상시 근로자 20명 이상 기업 ‣기업 규모별 20~100명 미만 기업의 경우 근로자 증가율 10% 이상 ‣ 100명 이상 기업은 근로자 증가 수 10명 이상이면서 증가율 5%이상인 기업 중에서 기업경영 건전성 및 일자리 성장성‧안정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성장촉진지역(보은, 옥천, 영동, 괴산, 단양)의 경우 도내 소재 2년 이상, 근로자 증가률 7% 등으로 요건을 완화하여 11개 시군 소재 기업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9월 중 기업방문을 통한 현장평가와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15개 기업을 선정하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증패와 함께 복지시설 인센티브(30인 이상 3천만원 / 30인 미만 1천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시 금리 우대, 수출신용보증 및 수출보험 할인 혜택, 해외 수출마케팅 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 각종 인센티브 혜택도 주어진다.

도 관계자는  “도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에 복지시설 설치 인센티브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하여 고용창출확대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