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과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고 강원대학교 교육연구소가 운영하는 “2018년 2학기 창의생활과학교실”이 9월 3일부터 진행된다.

창의생활과학교실은 초등‧중학생들에게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실험‧체험‧탐구 중심의 과학 프로그램과 사고력‧창의력 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심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계층간 과학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2018년 1학기 및 방학생활화학교실이 73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이미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2학기 생활과학교실은 8.20(월)~8.31(금)까지 12일간의 수강생 모집 후 9.3(월)~12.7(금) 까지 12주간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프로그램별 재료비는 개인부담이다.

‘학교 밖 과학교실’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실험·탐구중심의 과학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계층간 교육 격차를 완화하는 등 지역기반 과학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한 대표적 학교 밖 체험 프로그램이며 학부모와 함께하는 반, 저학년반, 고학년반으로 나누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학기 생활과학기교실을 통해 소프트웨어‧기술 공학 분야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강원대학교 생활과학교실카페(http://cafe.daum.net/chuncheonlifescience)를 통해 접수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033-250-7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