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해양수산부의 ‘수산물 식습관 만들기’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1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9월부터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산물 산지 방문체험 및 영양교육을 추진한다.

‘수산물 식습관 만들기’ 사업은 미래 소비층인 어린이·청소년의 수산물 선호 제고를 통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수산물 소비촉진 패키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 17개 시·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에서 도는 사업 협력 추진계획서를 제출, 심사위원회의 서면평가를 거쳐 부산광역시와 함께 최종 대상에 선정됐다.

사업 내용은 연령대별로 △영유아 체험교육 △초등학생 수산물 영양교육 및 급식재료비 지원 △청소년 수산물 산지 방문체험 △학교급식 관계자 쿠킹 클래스로 구성된다.

도는 우선 영유아 대상으로 장보고 요리하기, 생태관찰 등 식습관 형성 시기에 맞는 수산물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건강한 수산물 밥상’ 캠페인 실시, 수산물의 영양학적 우수성 교육 및 수산물 급식 재료비를 지원한다.

또 중·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수산물 도매시장, 가공시설 등 국내 수산물 생산·유통 현장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학교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는 수산물 레시피 교육 및 조리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산물 요리가 제공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박정주 도 해양수산국장은 “대상별 맞춤형 수산물 교육·홍보 에 관한 협력을 위해 9~10월 중 해양수산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산물 체험교육 행사를 통해 성장기 학생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