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이 2·3·4층 자료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지난 16일부터 시민들에게 한층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자료실 새 단장은 이용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진행한 것으로 우선 2층에는 수유실, 3층에는 휴게실과 동아리실을 신설했다.

4층에는 기존에 운영했던 장애인자료실과 향토자료실을 이전해 좀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무엇보다 도서관의 유아실을 이용하는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마련한 수유실은 수유공간과 함께 기저귀 교환대도 설치돼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휴게실 또한 그동안 휴게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휴게실 옆쪽에 마련된 동아리실은 마땅히 함께 공부할 장소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고민을 해소해 주기 위해 조성한 것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공간이 더욱 넓어진 장애인실과 향토자료실은 대활자본이 확충됐으며, 이밖에도 무선 네트워크 속도개선, 자료실 내 지정열람석도 운영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최대한 반영했다.

김두선 도서관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립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