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서장 송정호)는 21일 태풍 북상으로 인한 강풍 및 집중호우로 각종 안전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수칙을 지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것을 당부했다.

제 19호 태풍‘솔릭’이 22~23일 내륙지방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침수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집중호우가 내릴시 주요 행동요령으로는 집 주변 하수도나 배수구를 점검하고, 침수나 산사태 우려지역 거주 주민은 대피장소와 대피로를 미리 확보해야하며, 하천이나 하상도로 통행을 금하고, 하천변 주차장 등 침수 우려가 있는 지역에 주차된 차량은 미리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 등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평소보다 감전사고 발생위험이 높아 평소 전기시설 유지관리가 요구되며, 침수된 지역의 전기시설에 접근하다 감전사고로 이어져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영동소방서는 태풍 북상에 따른 재난상황을 대비해 수방장비 작동상태를 확인·점검하고 침수 취약지역 기동순찰을 강화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송정호 소방서장은“수방장비 100%가동상태 유지를 통해 풍수해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상습침수지역 주민들의 사전 예방활동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