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페이스북 팔로워를 대상으로‘내 마음속 1위! 내가 선택한 강원도 여름 여행지는?’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1위 양양 서피비치, 2위 삼척 장호항, 3위 영월 패러글라이딩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총 186명의 이벤트 참가자 중 31%로 1위를 차지한 양양 서피비치는 1km 구간에 걸쳐 펼쳐진 서핑전용 해변과 스위밍존, 빈백존, 해먹존, 칠링존 등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 곳이다. 특히 일상에 지친 2030세대들에게 서핑문화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느낌의 청정해변으로 각광받고 있다.

26%로 2위를 차지한 삼척 장호항은 유리처럼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로 해안선이 절경인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명소이다. 22%로 3위를 차지한 영월 패러글라이딩은 하늘을 날고 산 위를 달리는 스릴 있는 역동성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2018년 하계휴가’조사를 벌인 결과, 국내여행 선호지로는 강원도가 32.1%로 1위로 선정된바 있다.

도 관계자는 “이와 같은 지속적인 SNS 이벤트를 통하여 강원도민 및 전국의 강원도 SNS 팔로워들과 적극 소통하고, 강원도 관광지의 발전과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 등 SNS 운영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