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어상천초등학교(교장 고경석) 학부모회는 8월 17일에 교내 도서실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개최하였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학교교육에 참여하여 자녀교육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학부모상 정립 및 교육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예술장인 초청 ‘두근두근 아트체험’과 밥상머리 자녀교육 ‘미래세대 자녀의 경제교육 방향 연수’를 운영하였고, 22일에는 ‘조상의 지혜, 저장음식 체험’을 기획하고 있다.

어상천초등학교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4년차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그동안 올바른 자녀교육 연수를 비롯하여 고장역사교실, 직업체험, 맛깔나는 요리교실, 산타행사 등 다양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옥희 학부모회장은 생업에 종사하면서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학교를 향한 마음을 표현하는 통로라고 생각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꾸준히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였다.

고경석 교장은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꾸준한 실천으로 교육가족인 학부모의 교육참여 문화가 정착되고 있다며, 선순환적인 학부모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