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소소마켓
횡성 소소마켓
  • 손혜철
  • 승인 2018.08.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횡성군의 특색을 반영한 프리마켓인 ‘횡성 소소마켓’이 새롭게 시작된다. (재)횡성문화재단(이사장:허남진)은 횡성의 새로운 문화프로그램 개발 및 활기 넘치는 횡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판매자와 구매자로 참여하고 지역문화예술단체가 함께하는 ‘소소마켓’을 횡성읍 중심에 위치한 3.1공원 일대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해 새로운 랜드마크로 개발하고자 한다.  

‘소소마켓’은 지역민들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및 소규모생산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존,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존(푸드트럭 포함), 각종 홍보와 체험이 함께하는 체험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는 공연존으로 구성된다.

추후 가정에서 안 쓰는 물품을 나눌 수 있는 벼룩시장인 나눔존, 작품 전시 및 조형물 등을 감상 할 수 있는 전시존, 지역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특산물존 등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재)횡성문화재단 이사장(허남진)은 “횡성읍 중앙에 위치한 3.1공원을 활용하여  횡성군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새로운 문화프로그램인 ‘소소마켓’을 통해 군민들의 생활에 좀 더 활력이 넘치고, 서로가 더욱 화합 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소소마켓’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횡성군민이면 우선 참여가 가능하다. 판매자 및 참여자는 횡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hscf.or.kr)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첫 번째 ‘소소마켓’은 이달의 세 번째 토요일인 8 월 18일 오후 16시부터 21시까지 횡성읍 군청 뒤에 위치한 31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