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선물용 하동 가공상품 수도권 마케팅
한가위 선물용 하동 가공상품 수도권 마케팅
  • 이경
  • 승인 2018.08.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군이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명절 선물용 가공상품 홍보·판촉전에 나섰다.

하동군은 지역 농업경영체의 우수 가공제품 판로 개척을 통한 소비시장 확대와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16∼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한가위 명절 선물전’에 8개 업체가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가위 명절 선물전은 일반 유통에서 볼 수 없는 다채로운 명절선물 거래의 장을 마련하고 명절선물 가능 상품을 확대하는 계기로 삼고자 대한급식신문과 메쎄E&D가 주최한다.

군은 이번 명절 선물전에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로 가공한 다양한 가공품을 선보이며 하동 상품의 우수성을 수도권 소비자에 알리고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이번 선물전에는 하동전통식품의 튀김부각과 마른부각, 백운농장의 하동생배즙, 하동녹차찐빵의 녹차찐빵과 통밀찐방, 하동감사농원의 감식초와 매실원액이 전시·판매된다.

또한 전통이레식품의 된장과 매실엑기스, 부일농원의 조선간장과 된장, 하동식품원 영농조합법인의 하옹고와 각종 차류, 우리네식품의 현미강정과 현미조청 등도 선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명절 선물전은 선물 수요가 많은 한가위를 앞두고 수도권 소비자를 공략하는 명절 마케팅인 만큼 하동에서 생산된 농가형 우수 가공상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