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기후변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운영 중인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에서 전기, 상수도 절약을 생활화하여 자발적으로 감축한 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범국민적 기후변화 대응활동이다.

인센티브는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누어 지급하며, 참여한 시점에서 과거 2년간 사용량과 비교하여 감축률에 따라 계룡사랑상품권, 현금, 그린카드포인트로 지급한다. 

시는 감축률이 5~10%미만이면 전기 1만원, 상수도 1,500원,  10%이상이면 전기 2만원, 상수도 3,000원의 인센티브를 차등지급하며 2017년 온실가스를 감축한 434세대에게 360만원 인센티브를 지급한 바 있다. 

2018. 7월 기준 계룡시의 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는 1,471세대로 시는 올 연말까지 1,600세대 이상을 참여 목표로 시청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통한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은 면․동사무소 또는 시청 환경위생과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하거나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point.or.kr)를 통해서도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실생활에서도 가전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절전형 조명기구 사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다”며 “전기료도 아끼고 인센티브도 받는 탄소포인트제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