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지역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들과 학생들이 주도하는 세계인의 축제 한마당을 만들기 위해 오는 8월 31일(금)까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8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 신청은 17세 이상 40세 이하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무대 행사지원, 장내방송 부분에서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외국어통역, 사진촬영 부분 등 다양하다. 자원봉사자에게는 티셔츠 및 자원봉사인증서 발급을 지원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관광객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며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분야에서 봉사하며 현장 경험도 쌓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를 이끌어 나간다는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 특히 학생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이번 경험이 장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8은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탈춤공원을 비롯한 안동시내 일원에서 열리게 된다. 올해 축제기간은 추석연휴가 지나 바로 시작되는데 명절 스트레스로 지쳤던 심신을 축제장에서 재충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원봉사자 신청은 축제홈페이지(http://www.maskdance.com) 참여신청란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한국을 대표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8에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함께 할 시민들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