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북도청, 청주시청이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한범덕 청주시장)이 주관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오는 8월 21일까지 센터 내 입주를 희망하는 게임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2층에 8월말 준공 예정인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10개의 입주공간과 1개의 테스트베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 게임 기업들이 모여 신규게임 개발을 도모하고 충북의 우수 게임기업 집적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10월 중 개소예정인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의 신규입주기업은 계약기간 최초 2년에서 최대 5년에 한해 임대료를 무상지원 받고 입주관리보증금과 월 관리비만 부담하게 된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공고를 통해서는 총 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입주대상은 접수일 기준 충청북도 내 사업자등록 또는 관련 법률에 의하여 게임제작업 등록을 마친 기업이다.

선정기준은 사업계획의 타당성, 기술성, 사업성, 자금신용도 등이며 별도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서류/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 게임 기업은 <충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 진행하는 국내·외 게임전시회, 해외시장 개척단 등에 참여 및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충북게임협의체 운영을 통해 기업발전과 수행과제 진행방향 등에 관한 전문가의 자문도 받을 수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글로벌게임센터> 관계자는 “향후 입주기업들이 쾌적하고 안정적인 게임인프라가 구성된 곳에서 게임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작지원과 홍보, 마케팅, 멘토링, 기업간 네트워킹 등 실질적 도움과 서비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충북을 기반 삼아 세계로 진출할 역량 있는 게임 기업들의 많은 입주 지원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입주공고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http://www.cjculture.org)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