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은 오는 27일까지 연구원 페이스북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이벤트 “자영업자를 뿅 가게 할 제안(약칭: 자뿅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신용보증재단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자는 취지가 담겨있다.

참여방법은 충남연구원 페이스북 ①‘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로 응원하기 ②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제안(설문 링크)을 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오는 27일까지이며, 연구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cdiface)은 물론 충남도청ㆍ충남경제진흥원ㆍ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에는 최대 15만원 상당의 경품을, 우수한 아이디어에도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소상공인의 당면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형 아이디어로, 소상공인의 역량강화ㆍ지역상생ㆍ혁신 등에 대해 지원하는 목적이 뚜렷한 아이디어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중인 충남연구원 이민정 책임연구원은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연구원 및 공동주관기관 페이스북을 통해 9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이벤트가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관심을 제고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