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아태경영과학연맹이 주최하는 ‘2021년 아시아태평양경영과학연맹컨퍼런스’ 개최도시로 선정되었다.

 ‘2021년 제12회 아시아태평양경영과학연맹컨퍼런스’(APORS 2021)는 아시아태평양경영과학연맹(APORS)이 주관하는 국제회의로 2021년에 세계 12개국, 500여명의 참가자들이 대구를 방문하여 경영과학, 오퍼레이션 리서치 분야 등에 관한 연구 성과를 나누고 최신 이슈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1988년에 설립된 ‘아시아태평양경영과학연맹(APORS)’은 서울에서 ‘제1회 아시아태평양경영과학연맹컨퍼런스’를 개최하였으며, 3년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를 순회하며 행사를 열고 있다.

 본 행사의 조직위원장을 맡은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이창원 교수는 지난 8월 7일 네팔 카트만두에서 아시아태평양경영과학연맹 집행위원들을 대상으로 대구시를 개최도시로 제안하였으며, 집행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경쟁국인 필리핀을 제치고 대구시가 개최도시로 선정되었다.

이창원 교수는 “전통산업에서 스마트시티를 표방하는 첨단산업으로 구조를 전환하는 대구의 사례를 통해 ‘오퍼레이션 리서치를 통한 지속가능한 가치의 개발’(Developing Sustainable Values through OR)이라는 주제를 제안했으며, 회원국 중 상당수 저개발국가에서 해당 주제를 높이 평가한 것 같다”고 성공요인을 꼽았다.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2021년 아시아태평양경영과학연맹컨퍼런스’ 참가자들에게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등 산업도시 대구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시설투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근대골목 투어, 약령시 방문 등 대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회의 도시 대구’가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 및 기관과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