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학기부터 공·사립 고등학교 학부모부담 교육비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스쿨뱅킹, CMS 등으로 납부하던 수업료, 급식비 등 각종 학부모부담금을 4개 신용카드(신한, BC, 국민, NH농협)로 보다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된다.

※ 신용카드 자동납부 가능 여부는 해당 학교에 문의(카드사와 학교 간 가맹점 계약이 지연되거나 도입 시기 조정 등으로 적용시기가 다를 수 있음)

학부모는 학교로부터 수납방법 선택 안내를 받은 후 학교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해당 카드사에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정보를 알려주면 자동납부가 신청된다.

※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정보: 학교명, 학생명, 학생식별번호 등 안내문에 표시

신용카드 자동납부 도입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납부 불편과 교육비 일시 납부에 대한 부담 감소, 학교의 교육비 미수납율도 대폭 개선되어 업무처리의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한다.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 중학교, 특수학교까지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고등학교 이외 각급학교는 올해 2학기 때도 학교실정에 따라 실시하도록 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비 신용카드 자동납부제’ 시행을 통해 학부모들은 편리한 납부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학교의 수납업무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비 신용카드 납부의 편리성 확보를 비롯하여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