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인터넷․스마트폰 올바른 사용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7월30일부터 8월10일까지(11박12일)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2018년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 ‘내 인생의 Level up’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캠프는 남자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정도를 진단하고 결과에 따라 개인집단상담, 수련 및 대안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남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천체관측, 주짓수, 방송댄스, 스노쿨링 및 수구, 농구 및 축구 등 다양한 운동과 수련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었다.

참가 청소년 장00는 “캠프의 프로그램 구성이 좋았으며, 또래와의 새로운 관계 경험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캠프기간 중 운영된 1박2일 가족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들이 이렇게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본 것이 언제인지? 자녀와 솔직하고 진지하게 대화의 시간으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어 아들과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며 눈물을 흘리셨다. 그밖에도 “다음 해에 또 보내고 싶다”, “ 동생도 중학생이 되면 보내고 싶다” 등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에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캠프 종결 후에도,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방법 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3개월간 청소년동반자를 통한 사후관리, 청소년 및 학부모 사후모임 등 치유효과가 지속되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본 원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인터넷치유캠프 이외에도,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를 위하여 전문상담 및 맞춤형 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청소년전화 1388 또는 (재)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