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오는 8월 11일과 12일, 14일, 15일까지 경축행사를 4일간에 걸쳐 진행하며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공연 및 국가상징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1일에는 창작 오페라‘타오르는 불꽃’이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오후 1시에 시작되며, 유관순 열사의 일대기를 창작·각색한 오페라를 통해 만세운동과 민족정신,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함양하고 광복절의 의미를 한껏 고조 시킬 수 있는 공연으로 진행된다.

12일에는 ‘제3회 독립운동 국제 영화제’가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진행되며, 국·내외 독립운동 영화와 청소년 미디어 교육 등을 소재로 한 작품 20편이 15일까지 상영된다. 

경축 공연행사로는 12일 ▴공개방송‘MBC뮤직페스티벌’이 오후 2시부터 시작하여 화려한 출연진들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으며, 15일에는 ▴나라사랑 타악 퍼포먼스, 난장 앤판 공연, 육군의장대 퍼포먼스,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등 관람객이 함께하는 전 국민 참여 경축 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광복 73주년을 축하하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축하비행이 8월 15일 오후 12시에 독립기념관 상공에서 나라사랑의 감동의 메시지를 담아 에어쇼를 펼쳐지며 8월 15일 당일 주차료는 무료다. 

체험행사로는 ▴광복 73주년 기념식,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바로알기 스티커 붙이기, 캘리그래피 써주기, 역사인물 배지 만들기, 나도 광복군 체험 등 11종의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을 통해 국가상징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도 있어 더욱 의미가 있을 예정이다.

이외 부대행사로는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 마당 야외 넝쿨터널에서 진행되는 ‘통일염원 리본달기’와 대형 포토존 SNS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보다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기념관 곳곳에서 진행된다.

광복73년을 맞아 4일간 다채롭게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