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4군 청소년참여, 다양한 청소년 정책 의제 발굴

박덕흠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 토론회가 지난 8월 10일 옥천군 평생학습원에서 열렸다.

청소년 청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을 참여시켜 사명감을 강화하고 청소년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정책기관에 청소년의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는 동남 4군 11개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 9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박덕흠 국회의원을 비롯한 동남 4군 군의회 의원이 패널로 참석해 청소년들의 질의에 성실히 답변하며 청소년 문제에 해결방법과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문제에 대해 공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서 동남 4군 청소년들은 ▲과속단속, 불법 주정차등 교통안전분야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확대 및 청소년수련시설 공간 및 기능확대 ▲가로등 설치와 공중화장실 등 환경분야 ▲흡연박스 설치, 시내버스 증차, 자전거도로 정비, 선거권하향 조정등 자유질문분야에 대해 질문을 했다.

청소년정책토론회는 청소년과 이야기를 나누며 청소년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이해하며 동남 4군이 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환경과 여건을 개선해나가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개선책을 찾아 나가는 의미있는 자리다.

박덕흠 국회의원은“청소년 정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이 참여해 사명감을 강화하고 청소년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정책기관에 청소년의 의견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해결방안을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