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이차영)이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를 활용한 군정홍보에 적극 나서며 이목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이용, 군정은 물론 문화, 관광, 축제, 행사, 미담사례 등을 적극 발굴·홍보하며 괴산 알리기에 온힘을 쏟고 있다.

실시간 정보의 재공유와 확산이 빠른 특성을 갖고 있는 SNS를 이용한 홍보활동이 괴산 알리기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판단, 군 홍보에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9일 군에 따르면 군에서 운영하는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follower)수가 3천3백명을 넘어섰고, 블로그 방문객수도 12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SNS를 통해 주요 군정정책, 농·특산물, 관광명소, 축제, 맛집, 미담사례 등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군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에 올리며 괴산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군은 댓글 달기, 좋아요, 공유하기 등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좋은 제안은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SNS가 소통행정의 창구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와 함께 군은 괴산군의 지역명소와 군정 홍보 역할을 담당할 관·내외 민간인으로 구성된 15명의 ‘제1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를 지난달 위촉하며 군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SNS를 이용한 정보 전달과 소통이 최근 대세인 만큼 SNS를 활용해 군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전국 최고의 여름 피서지인 쌍곡계곡, 화양계곡 등을 비롯한 다채로운 괴산의 숨은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0일부터 19일까지 괴산둔율올갱이축제(축제기간 : 8.17–8.19) 이벤트를,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괴산고추축제(축제기간 : 8.30-9.2)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 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