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8월 9일(목)부터 8월 31일(금)까지 청렴 슬로건을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는 8월 9일(목)부터 8월 31일(금)까지 일반 시민들과 대구시 소속 공무원들로부터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청렴 슬로건’을 공개 모집한다.

반부패·청렴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는 청렴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청렴 문화가 공직사회 뿐만 아니라 대구 지역 곳곳의 민간영역에까지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접수는 일반시민 및 대구시 소속 공무원 분야로 구분하여 접수되며 시민단체 회원과 대구광역시 청렴리더, 각종 위원회 위원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청렴 슬로건 신청 서식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의 공모·모집 게시판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작성한 신청서는 대구시 접수 이메일(etica75@korea.kr)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우편물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40 대구광역시청별관 101동 2층 감사관실 청렴윤리팀

접수는 8월 9일(목) 09시부터 8월 31일(금) 18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도착한 접수분에 한하며, 심사 결과 우수작으로 당선된 작품은 9월 17일(월)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며 당선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청렴 슬로건은 대구시 정책 홍보자료, 청사 및 민원실 홍보 게시대, 각종 공문서, 직원 명함, 청렴 컬러링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태성 감사관은 “부정부패 척결은 모든 정책의 출발점이며 민선 7기 대구광역시의 핵심 목표이다. 공공부문뿐만이 아니라 민간부문에까지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키는 계기 마련을 위해 이번 청렴 슬로건 공모를 기획하게 되었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대구시가 나아가야 할 반부패·청렴 정책의 지향점이 될 수 있는 좋은 슬로건이 선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