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제7회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가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둔내시장일원에서 개최된다.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 가족 축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금번 축제는 둔내면시가지 일원이 축제장으로 변신하고 가족과 함께 멋지고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낼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거리, 살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체험행사로 토마토풀장에서 보물찾기와 시원한 주천강에서 맨손으로 메기잡기, 둔내교에서 진행되는 추억의 물총놀이 및 다채로운 토마토 이벤트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토마토축제의 메인이벤트인 토마토 풀장은 입장권 구매시 1일 3회 참석을 통해 토마토풀장에서의 횡성한우송아지, 금반지 등 다양한 경품과 농․특산품을 찾는 최고의 이벤트로 마련 되어있다.

주요 공연으로는

- 8. 10일 개막행사 축하공연(송대관, 강민 등 유명가수 및 관내 예술단체 공연)

- 8. 11일 원주MBC특집 FM콘서트녹화방송과 연계한 『제3회 태기산

K-POP 쿨페스티벌』 개최(우주소녀, 휘성, 자이언티, 김연자 등 출연)

- 8. 12일 폐막공연으로 주민자치동아리,현천고 오케스트라 공연,

김범룡, 진시몬 등 7080 특별공연

부대행사로는

- 둔내고랭지 토마토축제 배드민턴대회가 11일~12일 둔내복합체육센터에서 진행.

- 농산물 판매 와 현지 농산물로 만든 먹거리 장터 운영

 또한 해발 평균 500미터고랭지에서 재배되어 당도가 높고 단단한 과육으로 상품가치를 인정받는 둔내고랭지토마토 홍콩 첫수출을 기념하는 퍼포먼스등

선적식을 10일 개막식에서 선보일 예정(토마토 약 700KG 수출 예정)

최순석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장은 “둔내면민 6,000여명이 땀 흘려 준비한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꼭 방문하셔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도 보내시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