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이 타 지역에서 군으로 전입한 세대에 전입축하 서한문을 보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전입세대에 작지만 소박한 관심을 표현해 전입을 축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8월부터 서한문을 전달하고 있다.

축하 서한문은 군의 볼거리, 자랑거리 등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전입을 축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전입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문제발생 시 적극적인 해결을 위한 민원안내 사항이 기재돼 있는 등 군민의 행복과 안전을 최우선 시 하는 군의 의지가 담겨있다.

군은 서한문과 함께 지난 1월부터 지역 생활에 대한 알짜 정보가 수록된 생활안내책자와 전입 지원물품도 전달하고 있다.

지원물품은 단독 전입세대의 경우 종량제 봉투 10ℓ 20매, 2인 이상 전입세대는 종량제 봉투 20ℓ 20매와 체육시설 1개월 무료이용 쿠폰 및 축하기념품 등이다.

전입 후 6개월이 지난 지역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군부대 직업군인에게는 증평사랑으뜸상품권 10만원권이 지급된다.

홍성열 증평군수는“타향도 정들면 고향이라는 말이 있듯이 전입주민 여러분들이 고향의 정을 느끼며 행복하게 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합계출산율(2016년 전국 9위)과 지역안전지수(2016년 전국 2위)에서 3년 연속 도내 1위, 행복지수 도내 1위(2016년), 인구증가율 도내 2위(2016년) 등 다양한 지표에서 살기 좋은 도시로 입증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