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7일까지(매주 화요일) 총 3회에 걸쳐「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활동」‘어서와~ 자원봉사는 처음이지?’를 운영했다.

여름방학을 맞은 청주시 중·고생 200여명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에니어그램에 따른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며, 자원봉사 활동 시 자신의 성격에 맞는 봉사활동을 탐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제습제를 만들어 자신의 동네 경로당에 기부하는 핸즈온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여름방학청소년자원봉사활동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에니어그램을 통한 성격유형구분도 좋았지만, 제습제 만들기를 통해 내가 직접 만든 물품을 이웃 어르신들에게 기부도 하는 것이 정말 뿌듯하고 기분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주시자원봉사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예정이며,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www.1365.go.kr )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