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를 피해 쌍곡 계곡을 찾는 가족들을 위해 충청북도중앙도서관(관장 양개석)이 ‘쌍곡 계곡으로 떠나는 북캉스(Book-cance)’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북캉스(Book-cance)는 책을 뜻하는 북(book)과 휴가를 뜻하는 바캉스(vacance)가 합쳐진 단어이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중앙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꿈의 책버스가 오늘부터 9일(목)까지 쌍곡 계곡을 찾아 피서 나온 학생들에게 이동도서관을 제공하는 것이다.

꿈의 책버스는 학기 중 도서관이나 독서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찾아가 다양한 독서활동을 할 수 있게 돕는 이동식 도서관이다.

버스는 동화 나라를 옮겨놓은 듯 꾸며졌으며 2,000여권의 많은 책을 비치해 학생들이 좋아하는 책을 골라 읽을 수 있게 했다.

쌍곡 계곡이나 휴게소를 찾은 유치원, 초등학생들은 누구나 승차해 시원한 버스 안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

동화구연 교사가 여름과 관련된 구연동화를 들려줄 뿐 아니라 책 내용과 연계한 수박모양의 비누, 투명비닐가방,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현장에서 신청하면 되고,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 단위로 운영되며, 버스 사정상 시간당 20명으로 이용 인원이 제한된다.

양개석 관장은 “무더운 여름에도 아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를 생활화하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학생들이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진흥과 독서교육팀(070-4892-906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