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가 6일 도의회를 공식 방문한 중국 헤이룽장성(黑龍江省) 인민대표회의 대표단을 만나 우호교류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장선배 의장과 황규철·심기보 부의장, 김영주 운영위원장, 이숙애 교육위원장, 이상식 대변인 등은 리시엔강(李显刚) 헤이룽장성 인민대표회의 부주임 등 대표단과 환담을 나눴다.

특히, 도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들은 11대 도의회 개원 후 처음 맞이한 해외대표단과의 첫 국제교류활동에 각별한 의미를 두고 양 지역 교류확대 방안 등을 검토했다.

리시엔강 부주임은 “충북도와 헤이룽장성간 교류협력은 경제무역을 비롯해 농업·임업·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며, “우호교류가 양 의회의 노력으로 더욱 발전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장 의장은 “이번 우호교류 방문을 통해 상호이해와 신뢰가 더욱 굳건해지길 바란다”며, “양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실질적인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서 헤이룽장성 인대 대표단은 우호교류 차원의 답방을 도의회에 공식 요청했다.

이날 대표단은 농협한삼인증평공장과 충북도 대표기업인 한화큐셀 진천공장을 현지 시찰하는 등 충북도와 헤이룽장성 간 기업교류 확대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도의회와 중국 헤이룽장성 인대는 2001년 우호교류 협정을 맺은 뒤 상호방문을 추진하는 등 그동안 신뢰관계를 돈독히 다져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