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지역 청소년들의 고민을 듣고 함께 소통하는 ‘청소년 Talk Concert’가 오는 7일 오후 2시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김철수 속초시장이 관내 청소년들과 직접 만나 청소년 정책과 고민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애향심을 고취시키며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여기에는 속초시청소년문화의집에 소속된 관내 중․고등학생들로 이루어진 청소년동아리 학생 100여명과 청소년 참여기구인 속초시 청소년참여위원회 ‘하늘마루’ 소속 청소년 20명이 참여한다.

Talk Concert의 1부에서는 속초시의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과 속초시장에게 바라는 속초시 정책 발표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청소년 관점에서 바라본 ‘행복, 고민, 지금 듣고 싶은 말, 내가 꿈꾸는 속초’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부 행사에서는 즉석에서 질문을 받고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Talk Concert에서 김철수 속초시장은 미래의 지도자로 지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삶의 철학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미래의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