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와 진천군은 8월 6일 충북도청에서 SKC㈜ 진천공장에 투명PI필름 공장을 건설하고 있는 SKC㈜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박재국 진천부군수, SKC㈜ 이완재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도와 진천군은 SKC㈜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SKC㈜는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다.

지난해 12월 투명PI필름 사업 투자결정을 내린 SKC㈜는 6월 19일 SKC 진천공장에서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사업화에 착수했다. 2019년 10월 이후 양산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다. 투명PI필름은 폴더블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커버 유리 대체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1976년 선경화학으로 출발한 SKC㈜는 인더스트리소재사업, 화학사업, 반도체 및 전자재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7년 매출액은 2조6,589억원, 영업이익 1,757억원이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SKC㈜와 행정기관이 협력하여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SKC㈜가 진천 이월산업단지 증설 투자를 계기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을 유치해 나가기 위해 다각적이고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