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내년도 정부예산안 확정을 한 달여 앞두고 8월 1일 기획재정부 예산실을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혁신성장 관련 ‘글로벌 뇌연구 생태계 기반 구축사업’, ‘국가 물산업클러스터 운영비 및 실험실 기자재 구입비’, 상수도 수질안전관련 ‘신종 미량유해물질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사업’, SOC관련 ‘안심~하양 복선전철’ 등 대구시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건의할 계획이다.

그 동안, 대구시는 중앙부처 요구액을 기획재정부에 제출하기 전인 4월부터 국비확보 TF를 선제적으로 가동하여 기재부 및 중앙부처를 집중 방문하는 한편, 7월 31일에는 여의도에서 ‘대구시-지역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여 지역 국회의원들의 협조를 구했다.

특히, 기재부 예산담당자들을 일일이 만나 국비 지원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정부예산안 편성의 실무 단계에서부터 대구시 사업을 반영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 국비사업 발굴보고회 3회, 현장대책회의 1회, 예산정책협의회 2회, 국회보좌진 간담회 1회 등

대구시는 기획재정부의 막바지 예산심의가 있는 8월 초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기재부를 수시로 방문해 시정 주요 현안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되도록 적극적인 국비 확보 총력전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현재 기재부의 각 부처 예산안 심사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중요한 시점으로 남은 예산심사 기간 동안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과 이해를 구하는 등 우리시 주요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