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관리, 발전방향을 제안하고 유적지구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위한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백제역사유적지구 관련 활용, 마케팅, 관광, 교육, 연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유적지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활용 가능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심사를 통하여 11개 제안서를 선정,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7월 27일부터 10월14일 까지 진행되며,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www.unescobaekje.or.kr)를 통해서만 제안서를 접수할 수 있다.

당선작은 이후 사업성을 고려하여 (재)백제세계유산센터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일부에 반영할 예정이며, 사업의 특성상 제안자가 필요한 경우 사업 시행자로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http://www.baekje-heritage.or.kr)와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용방안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unescobaekj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