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목표가 있다면 결코 멈추어서는 안 된다. 살면서 누구나 겪는 어려움을 어떤 방법으로 극복하는가에 따라 우리들의 미래로 우리 모습은 결정된다.

정지우(외국이름은 Zena Chung)이다. 그동안의 많은 인생경험으로 미래를 향해서 거침없이 해 낼 수 있도록 스스로 지식을 쌓아 행동으로 증명 하고자 체험을 한다.

인생에서 진정 소중한 것을 찾는 사람은 억지를 쓰지 않는다. 이유는 아마도 세상살이의 조화와 균형을 가지고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어떤 경우라도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진정한 용기는 행동으로 증명하는 것이다. 행동으로 증명하는 것도 자신의 의지에 달렸다.

필자가 외국생활을 할 때이다. 용기를 갖고 가슴을 여는 것은 도전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행동으로 증명하면 마침내 꿈은 닮아간다.

성공하고 싶을 때는 행동으로 증명하며 사는 법을 알아야한다. 즉 앞만 보고 성공 할 생각만 하자는 말이다.
그래서 하는 말인데, 원하는 것이 있다면 용기 내어 곧장 바로 행동으로 증명하면 된다. 무언가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행동으로 증명이 필요하다.

인생의 앞날에 대하여 어느 누구도 함부로 단정 짓지 말라. ‘준비와 기회가 만나서 행운이라는 결과를 낳는다.’는 <앤소니 라빈스> 말이 있다.

우리 모두 함께 행동으로 증명하자. 우리는 말보다 행동으로 증명하는 사람들에게서 희망을 발견한다.

okjoojeon@naver.com 전옥주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