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31일(화)부터 8월 9일(목)까지 센터 등록 회원 아동·청소년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 ‘2018 고·아·정 그릿(GRIT) 캠프’를 진행한다. 

‘2018 고·아·정 그릿(GRIT) 캠프’는 연령별, 시간별 그룹으로 진행된다. 아동·청소년 성장에 필요한 사회성 증진, 인지행동치료,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캠프는 등록 회원들의 보다 높은 센터로의 접근성과 참여율을 도모하고자 차량을 운행할 예정으로 보호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 치료 프로그램의 모토는 ‘그릿(GRIT)’이다. 이는 ▲성장(Growth),▲회복력(Resilience), ▲내재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 ▲끈기(Tenacity)의 줄임말로 ‘자신이 중요하게 여기는 성취 목표를 끝까지 책임지기 위한 보이지 않는 힘’을 일컫는다. 타고난 재능, 주어진 환경의 절대적인 영향력과 별개로 개인이 의지와 열정에 따라 긍정적인 결과로 스스로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을 말한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본 기관에서 등록·관리 중인 아동·청소년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마음 성장을 위해 상담,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센터 (☎031-908-3567~8/922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