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오는 8월 10일(금)까지 대전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2018 대전교육연수원 여름방학 연수과정 *우수강좌 청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우수강좌 청강제는 대전교육가족이 현대와 미래사회의 특징을 이해해 글로벌 인재 육성의 공동 목표 실현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여름방학 연수 과정을 전국 단위 우수 강사 교과목으로 구성했으며, 미래교육의 변화를 이해하는 교과목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진숙 연구원의 미래사회, 교육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학교의 역할과 발전방향>,  <이위력 새터민의 통일공감 토크콘서트>, <이성호 엘클래식 대표의 감성명곡과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등이 있다. 

또한, 교원들의 교수학습지도 및 생활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과목으로 <공간별교육컨설팅연구소 이종희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학습동기 강화전략>, <충북대학교 박걸순 교수의 두근두근 역사이야기>, <대전비움심리상담센터 조현승의 장애 및 문제행동 학생과 학부모 상담> 등의 강좌가 있다.

우수강좌 참여방법은 업무포털-공문을 참고해 대전교육연수원 연수 담당 교육연구사에게 유선 전화접수하면 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전국단위의 훌륭한 강사를 대전교육연수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시대에 맞는 교육 트랜드를 접하고 학생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임으로 대전교육가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