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증약초등학교(교장 양순원)는 7월 25일(수), 2016학년도를 시작으로 2년 동안 LID 교육과정을 운영해 온 부산의 동궁초등학교 남혜정 선생님을 모시고, 학교특색 교육활동과 연계하는 ‘LID(Lid·learning in depth, 깊은 학습), 천천히 깊게 몰두하는 시간의 힘’ 연수를 운영하였다.

여름방학식을 하는 날임에도 증약초 전문적 학습공동체 회원들, 관내 교사 및 학부모 등 3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학습혁명 LID’, ‘모든 것은 충분히 배우면 재미있어진다.’, ’더 많이 알수록 점점 더 흥미로워지고 상상력도 풍부해진다.‘, ‘더 많은 상상력이 지식과 결합되어 더 깊은 의미와 이해를 추구하게 된다.’는 학습의 원리를 중심으로 3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2학기부터 교육과정에 적용하게 될 증약초의 학부모, 교사들은 LID의 주제선정, 세리머니, 학급활동과 연계방법, 박람회 등에 관한 경험과 사례를 나누며 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최숙자 증약초 학부모회장은 “1학기를 마무리하는 오늘 같은 날도 아이들의 배움의 기쁨과 지식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라며 격려하셨다.

양순원 교장은 “오늘의 연수를 통해 교사가 그리고 학부모가 LID(깊은 학습)를 먼저 알고 적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2018학년도를 증약초 꿈둥이들의 위대한 모험이 시작되는 원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